본문 바로가기

아담's 특별함

[성장동영상] 담율이의 한살파티를 기념하며~

 

아진이 첫 생일을 기념하며 성장동영상을 아빠가 직접 만들어서 돌잔치때 상영을 했었는데,

그에 이어 담율이의 성장동영상도 아빠표로 만들어서 상영을 했다.



돌잔치 업체에서 패키지상품으로 예약을 했는데 패키지에 성장동영상 제작도 포함이 되어있어서 따로 만들지 않을 생각이었으나.. 

정신없이 바뻤던 프로젝트가 9월 중순에 끝나서 돌잔치를 한달 여 남겨놓은 상황에서 마님의 간절한 요청이...ㅡㅡ;;


"오빠.. 아진이꺼 만들었던 것도 너무 좋았는데.. 담율이꺼도 만들어줬으면 좋겠어!!!

만들어줄꺼지??? 담율이꺼만 안만들진 않을꺼지??? 그럴거라 믿을께~~~~~"


하아....-ㅅ-;;;

결국 제작기간 부족으로 인해 담율이의 성장동영상은 완전 새로 만들지는 못하고..

기존에 아진이 영상을 만들었던 소스를 그대로 활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의 한달의 기간을 투자하여 돌잔치 D-2일에 겨우 완성할 수 있었다..ㅋ

새로운 영상으로 만들어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미안하구나 아들아..ㅠㅜ"


여튼 아진이 때 만들었던 것과 컨셉은 완전 똑같고 사진과 문구만 수정하여 만든 담율이의 성장동영상~


▶ 사용한 프로그램

  - Sony Vegas Pro 10.0

  - Photoshop CS

▶ 사용한 배경음악

  - 성장스토리 : Juliet  - LMNT-

  - 편지영상 : Wonderful World -Eternity- 

 





혹시라도 돌잔치 전에 완성이 되지 않을 경우 업체에서 만들어준 동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보험을 들어놨기에 부담은 덜했지만..

성장동영상에 넣을 사진과 동영상 파일들을 고르고, 뽀샵작업을 거친 후,

거의 20개월 가량 사용하지 않아서 기억이 가물가물해진 Vegas 툴 사용법의 벽에 부딫히고..

한 달 정도를 밤잠 못자가며 어찌어찌 결국 만들어낸 담율이 성장동영상...

(역쒸.. 만들 땐 힘들지만 만들어놓고 나니깐 뿌듯하구나..ㅎㅎ)

 

But... 업체에서 만든 동영상과 아빠가 만든 동영상의 퀄리티가 비교되며 난 점점 작아져간다..ㅋㅋㅋㅠㅠㅠㅠㅠ

업체에서 전문가가 만들어준 영상은 화려한 편집기술이 가미되어 삐까뻔쩍한 효과들이 촥~ 촥~ 펼쳐지는 반면..

내가 만든 영상은 기본스킬만 사용한 무난한 영상..(사실 실력이 안되서 멋진 스킬을 사용할 수 없음...ㅡ.ㅡ;;)


둘 중 어떤 영상을 돌잔치 때 상영을 할 것인지 의논한 결과..

업체에서 만든 영상이 퀄리티가 높은 것은 맞지만 희안찬란한 효과들 때문에 주인공의 사진에 집중하기가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고,

반면, 아빠표 영상은 고스킬 사용능력 부족으로 인해 무난한 효과들로만 구성되어 아이의 사진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의견과,

아이의 성장스토리와 부모 입장에서 아이와 하객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명확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결국 아빠표 성장동영상을 돌잔치 때 상영하기로 했다..ㅋㅋㅋ(내가 이겼어!!!)

 

결론 : 힘들었다는 것을 티내고 싶음!!!


여튼 아빠 한 명 희생해서 만들어진 담율이의 성장동영상은 돌잔치 때 무탈하게 잘 상영이 됐고,

많은 하객들에게 나름(?) 칭찬을 많이 받았다..ㅋㅋㅋ 



아진이 영상을 만들 때도 사진작업과 동영상 작업을 하면서 행복한 우리가족 사진을 원없이 보며 즐거웠던 기억이 났는데

둘째의 영상을 만들다보니 하나일 때와는 또 다르게 두 아이들이기에 빠져들 수 있는 감성이 있었다.


아진이와 담율이의 우애깊고 행복한 사진들...

 

 

 

 

 

 


하나일 때보다 둘 일때 두 배가 아닌 20배도 넘게 힘들어지지만, 행복은 20배가 아닌 무한대로 늘어난다는 것을..

담율이의 성장동영상을 만드는 과정 중에 우리 아이들의 사진을 하나하나 되돌려보며 새삼 다시 느낀 것 같다.


"이 아이들의 아빠라서 난 정말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