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담's 일상

아담남매와 함께 한 2017년을 돌아보며~

2017년.. 

참 바쁘게 살기도 했고.. 생각지 못한 일들도 많이 일어났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든다..ㅎㅎ


회사 일도 많이 바뻤었고.. 

그 와중에 와이프가 아파서 병원에 입원도 했었고..

그리고 와이프가 퇴원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나도 약 3주간 입원을 했었다.

그런 일상 속에서 연년생인 4살 딸과 3살 아들을 돌봐야 했던 매우 심난했던 상황의 연속이었던 것 같다.


"우리 둘 다 나이가 아홉수라서 안좋은 일이 올 한 해 동안 막 생기나봐~"

라며 심난했던 상황에 우스갯소리를 함께 던지던 시기..ㅋㅋㅋ

당시엔 많이 힘이 들긴 했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어이가 없어서 그저 웃음만 난다..ㅎㅎ


그래도 올해 한 달간의 리프레쉬 휴가(안식월)를 보낼 수 있었어서 충분한 휴식도 취하고, 여행도 다녀오며 아담남매와도 참 많은 시간들을 보냈던 것 같긴 하다.




요 근래 시간적인 여유가 조금 생겨서 그간 바뻐서 정리하지 못했던 블로그를 쭉 정리하고 있는데..

2017년에 해당하는 게시글들을 쭉 둘러보니 아담남매와 함께 여기저기 참 많이도 놀러 다녔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ㅎㅎ


키즈카페나 동네 근처에 마실나가는 것들을 제외하고 1년 동안 아담남매와 함께 어딜 다녀왔나 세어보니...

당일로 소풍이나 나들이를 다녀온게 9번이고, 1박 이상의 일정으로 국내/해외 여행을 다녀온게 7번이었다.

(사진정리를 못해서 글을 올리지 못한 것까지 포함하면 20번이 넘겠지만..ㅋ)



<포천>

와이프 친구 세 식구와 함께 포천으로 바람쐬러 1박으로 갔던 날~

펜션 거의 도착해서 지나가는 길에 발견한 "낭만닥터 김사부" 드라마 촬영지였던 돌담병원..ㅎㅎ

이런 곳에 재밌게 본 드라마의 촬영지가 있었을 거라곤 생각지도 못해서 더욱 반가웠던 기억이~~





<스타필드 찜질방>

내 생일 겸 해서 형네와 누나네와 모두 함께 스타필드 찜질방에 갔던 날~





<한강공원>

추위가 누그러지고 봄바람 불어오던 시기~

어린이집 삼총사와 함께 한강공원에 콧바람 쐬러 갔던 날~





<한강공원>

이 날은 채원이네와 갔었는데.. 치킨을 배달주문한 후 갑자기 비가 억수로 쏟아져서 배달온 치킨을 들고 집에 가서 먹었던 날..ㅋㅋㅋ





<남양주 공룡박물관 미호>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갈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발견했던 곳~

야외 공원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생각했던 것보다 더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날~





<경복궁>

하루 휴가를 내고 뭐할까 고민하다가 급 향한 경복궁~

개나리와 벗꽃이 만개한 경복궁에서의 즐거웠던 산책!!





<하남 유니온파크>

여름엔 물놀이를 무료로 할 수 있는 곳이지만 평소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날이 따뜻하여 어린이집 삼총사와 함께 다녀온 소풍~





<롯데월드 어드벤쳐>

준수한테 자유이용권을 강탈하여 갔던 롯데월드 어드벤쳐..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지는 않았지만 퍼레이드도 보고 공연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곳~





<속초 해수욕장>

와이프 친구가 속초에 위치한 리조트에 1박을 꽁짜로 묶을 수 있는 티켓이 생겨서 속초로 향했던 어린이날~

속초 바다를 바라보는 고독한 뒷모습의 담율이가 너무 웃긴다..ㅎㅎ





<비발디파크 & 오션월드>

5월 중순.. 아직 좀 이른 시기였지만 날씨가 더워서 오션월드를 갈 겸 하루를 묶었던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 개장할 때 들어가서 폐장할 때 나왔던.. 하루종일 물놀이를 즐겼던 날..ㅎㅎ





<한강 광나루 수영장>

집에서 가깝고, 입장권도 저렴해서 한여름이면 종종 이용하는 한강수영장~ 2017년에도 어김없이 방문~





<양평쉐르빌 수영장>

어린이집 삼총사와 당일치기로 물놀이를 하러 갔던 양평의 리조트 수영장~





<전주한옥마을>

장모님 휴가기간에 맞춰 장흥으로 내려가는 길에 들른 전주 한옥마을~





<장흥 시골집>

2017년 초에 왕할머니(와이프 친할머니)가 돌아가셔서 이제는 계시지 않으나..

매년 여름마다 장흥을 다녀왔었기에 올해도 어김없이 장흥으로 향했다.

할머니가 계셨던 집은 그대로 있기에 그리운 할머니를 생각하며 장흥에서 3박을 머물며 시간을 보냈던 여행~





<순천국가정원>

너무 뜨거워서 제대로 다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너무 예뻤던 곳~





<대부도>

매년 떠나는 삼남매 가족여행~ 올해는 대부도에서 1박2일을 보냈다. 

첫날 선재어촌마을에서 갯벌체험을 해봤던 날..ㅎㅎ





역시 먹는게 빠질 수 없음..ㅎㅎ

삼남매 가족들 모두 모여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며 매형이 가지고 온 고기를 원없이 배터지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냄~





<고구려 대장간마을>

집에서 가까운 경기도 구리에 위치한 고구려 대장간마을~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지만 이 날에는 보수공사로 인해 들어가보질 못한 아쉬움이 남았었다..ㅋ





<아차산 큰바위얼굴>

대장간마을에 들어갈 수 없어서 아쉬운 마음에 바로 근처에 있는 큰바위얼굴이라도 만나고 옴..ㅎㅎ





<오키나와>

리프레쉬 휴가기간에 10박 11일로 오키나와를 여행했던 때..

어린 두 아이를 데리고 해외여행을 한다는게 쉽진 않았지만 울 가족의 첫 해외여행이었기에 더더 기억에 남는 곳이기도 하다..ㅎㅎ


- 야치문 킷사 시사엔 -





- 에메랄드 비치 -





- 카진호우 피자 -





- 블루씰 아이스크림 In 아메빌 -





- 잔파곶 -





- 치넨 미사키 공원 -





- 슈리성 -





- 차도코로 마카베 치나 -



다녀온지 6개월이 지난 지금도 아진이가 가끔 오키나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걸 보면 아진이도 좋았었던듯?? (좋게 생각해야지..ㅋㅋ)




<태권브이센터>

고덕동 올림픽대로에 위치한 태권브이센터~

채원이네와 함께 태권브이 4D 영상도 관람하고, 조종하는 로보트도 타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날..ㅋㅋㅋ





<용문사>

어린이집 삼총사 식구들과 함께 용문산 쪽으로 1박 2일 여행을 갔던 날~

용문사를 돌아보며 맑은 산공기도 듬뿍 마시며 즐거운 기억을 남기고 돌아옴..ㅎㅎ







이외에도 더 많은 곳들을 다녀왔었지만... 사진은 정리를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 같다..ㅋ

나와 와이프 둘 다 워낙 놀러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함께 체험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하려고 한다.

물론 몸이 피곤하기는 하지만... 시간과 돈만 된다면 언제든 아담남매와 함께 어디로든 가고싶다..ㅎㅎ


2018년에는 17년보다 더 많은 곳을 더 다양하게 가볼 수 있도록 분발해야겠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