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동영상] 아진이의 한살파티를 기념하며~
어느덧 아진이가 태어난지 1주년이 되어 뜻깊은 날을 기념하고자 첫생일 파티를 열었다.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 몇명만 초대하여 약 30명 정도의 하객들을 모시고 조촐하게 진행했던 아진이의 돌잔치..
'언제 크나..?' 했던 아진이가 벌써 한살이라는 것도 신기하고..
큰 일을 또 한 번 무사히 잘 치뤄낸 것에 대해 안도의 한숨도 쉬어지고..
아진이의 한살파티에 첫 생일을 축하해주러 먼 길을 와주신 여러 사람들에게도 참 감사하기도 하고..
돌잔치를 마친 지금은 참 많은 생각들이 스쳐지나 가는 것 같다.
돌잔치..
주변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엄마들이 돌잔치에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찾아보며 잠못이루고 준비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빠로써 가만히 손놓고 엄마가 하는 것만 지켜보기는 참 뻘쭘하기도 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성장동영상을 내 손으로 만들어보자!'라는 것이었다.
업체에 대충 15만원 안팍의 금액만 주면 멋드러진 고퀄리티의 성장동영상을 손에 쉽게 넣을 수 있지만..
아빠가 만들어서 더욱 뜻깊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영상을 우리의 첫 아이에게 첫 생일선물로 전해주고 싶었다.
물론 쉽지 않을거라는 생각도 여러번 했다.
하지만 '그래도 해보자!'라는 각오를 다지며 처음 써보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공부하느라 매진했던 지난 두달 여의 시간..
잦은 야근 덕에 피곤함에 찌들며 매일 새벽 두세시까지 졸며 공부하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도 여러번 들었지만..
그래도 아진이의 첫 생일선물을 '포기'라는 단어로 대신하기엔 아빠로서 너무 부끄러웠기에 포기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는 없었다.
지금은 아진이가 아직 어려서 잘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이 영상을 아진이와 함께 보며 웃을 날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힘들지만 참고 한파트씩 차근차근 만들어 나갔다.
결국 돌잔치 이틀 전인 지난 2월 12일.. 드디어 성장동영상이 완성이 됐다.
나로써는 아직 허접함이 여기저기 묻어있는 수줍은 작품이지만 완성된 영상을 아내와 보며 아내는 참 좋아했다.
우리 딸의 성장스토리 영상.. 그것도 아빠가 만든...
말 그대로 허접한 영상이지만 그래도 만들어놓고 나니 참 보람이 가득하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비록 짧은 7분이라는 시간동안 재생되었던 영상이라 허무함도 좀 느껴지긴 하지만..ㅋㅋㅋㅋㅋ)
아빠가 만든 영상이라고 보기 전에 참 말이 많구나..ㅋㅋㅋ
우선 동영상 좀 먼저 보자..ㅎㅎ
▶ 사용한 프로그램
- Sony Vegas Pro 10.0
- Photoshop CS
▶ 사용한 배경음악
- 성장스토리 : Juliet - LMNT-
- 편지영상 : Wonderful World -Eternity-
돌잔치가 끝나고 나서 영상을 본 사람들이 잘 만들었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셨지만..
아직 의욕만 앞서있는 초보가 만든 작품이라 만들어놓고 나서도 부족한 부분들이 참 많았기에 잘 만들었다는 말이 더 부끄럽게 느껴졌다.
그래도.. 또다시 영상을 만들게 된다면 이번 영상보다는 더 잘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ㅎㅎ
근데.. 두 번 다시는 못할 것 같다..ㅋㅋㅋㅋㅋ(너무 힘들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첫째인 아진이에게 해주었는데 둘째 생기면 안해줄거냐는 아내의 말에 대답은 못하고 너털웃음만 지으며 바라보기만 했지만..
둘째 때는 더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기를 아빠로써&가장으로써 나도 기대를 해본다..ㅎㅎ
어쨌든.. 울 아진이의 첫 생일을 기념하며 만든 영상..
영상을 만들며 매우 좋았던 것 중에 하나는.. 영상에 쓸 사진들을 고르며 우리 세가족의 사진들을 원없이 봤던 것 같다..ㅎㅎ
사진을 보며 사진속의 그 때의 추억에 혼자 빠지며 감성에 젖기도 하고..ㅋㅋㅋ
힘든 작업이었지만 사진속에서 환하게 웃는 아진이와 아진엄마의 미소가 아빠를 더 힘나게 해주었던게 아닌가 싶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