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담's 일상

아담남매와 함께한 2018년을 돌아보며~

2020년이 되어서야 올리는 2018년의 후기...

한 해를 보내며 혹은 새 해를 맞이하며 드는 생각은 언제나 한결같은 것 같다.

지난 1년.. 격렬하게 살아온 긴 시간이었지만 돌아보면 참 빨리 간 것 같다.

비록 2020년이 되어서야 2018년 한 해 동안 아담남매와 함께했던 사진들을 되돌아보니 참 많은 것들을 했었던 것 같고, 그 때는 애들도 참 아기같았다는 생각이 문득 든다..ㅋㅋ

그 때를 회상하며 다시 한 번 되돌아봐야지..ㅎㅎ

 

#1. 속초 당일치기 해돋이

새해  첫 주일인 1월 7일..

하늘을 주황빛으로 물들이며 떠오르는 해를 보며 2018년 한 해에도 우리 가족들 모두 좋은 일만 일어나게 해달라는 소원을 빌었던 기억이 떠오른다..ㅎㅎ

 

 

아침식사를 후 고성의 '하늘정원' 이라는 카페에 가서 티타임을 즐기고 아이들과 인조잔디에서 뛰놀기..ㅎㅎ

지금의 얼굴이 당연히 이 때에도 남아있기는.. 지금의 모습을 보면 이 때에는 참 아기스러웠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2. 곤지암리조트 & 눈썰매장

아담남매 엄마의 친구모임에서 추진되어 함께 1박2일의 시간을 보내고 온 곤지암리조트..

적당한 음주와 함께 첫날을 보내고 퇴실 후 눈썰매장으로 고고씽~

 

 

담율이는 낮잠시간이라 그런지 투정에 짜증에..

결국 담율이는 엄마가 카페에 데리고가서 낮잠을 재웠고, 내가 아진이만 데리고 눈썰매장을 다녀왔다.

아진이는 처음 타는 눈썰매라 무서워하면 어쩌나 생각했었는데.. 보기좋게 내 예상을 깨버림..ㅎㅎ

너무 잘타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는 눈썰매장에 자주 데리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ㅎㅎ

 

 

 

#3. 양평 한화리조트 눈썰매장

그리하여 눈썰매장을 다시 다녀왔다~ 유진이네가 가봤다던 양평 한화리조트의 눈썰매장..ㅎㅎ

사진의 표정을 보니 아이도 어른도 신나게 놀고 온 듯..ㅎㅎ

 

다 좋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무빙워크가 없어서 썰매를 들고 타는 곳으로 걸어올라가야 한다...-0-

다음에는 무빙워크가 있는 곳으로 알아보리라..ㅎㅎ

 

 

 

#4. 가평 연인산온천리조트

추위가 조금씩 풀리던 3월 초.. 놀러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 추진하여 다녀왔던 연인산온천리조트~

온천 사우나가 따로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모든 객실이 온천수이므로 그냥 욕조에 거품을 풀어서 한참을 놀았었다..ㅎㅎ

 

힐링이 뭐 별거 있나~ 그냥 일상에서 나와서 한껏 여유를 즐기며 맘편하고 즐거우면 그게 힐링히지..ㅎㅎ

 

 

 

#5, 올림픽공원 퀵보드 나들이

따뜻한 햇살에 18년도에 처음으로 퀵보드를 타러 나왔던 날~

추운 겨울이 지나고 오랜만에 타는 퀵보드인지 애들도 아주 신이 났었던 모양이다..ㅎㅎ

 

 

 

#6. 하남 아쿠아필드 찜질방

누나네와 함께 오랜만에 찾아간 하남 스타필드에 위치한 찜질방~

아무래도 애들이 있어서 불가마에서의 찜질은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즐거운 시간(치맥)을 보내고 왔던 날~

 

 

 

#7. 처가식구들과 함께 한 강릉 여행

항상 가게 일만 하시며 1년 동안 쉬는 날이라고는 설날과 추석 당일 꼴랑 2일 뿐인 장모님..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의 즐거움과 추억을 간직하게 해드리고 싶어서 이틀만 가게일을 잠시 내려두시라는 강요와 압박을 한 1년 정도 넣었던 것 같다.

결국 처음으로 함께 떠난 장모님과의 강릉여행~

 

 

 

#8. 한강공원 광나루 어린이 놀이터

퀵보드 싸들고 한강공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던 날~ 날씨가 너무 좋았다..ㅎㅎ

 

 

 

#9. 남양구 공룡박물관 '미호'

더 어렸을 때 한 번 다녀왔었던 공룡박물관이었는데.. 공룡사랑이 충만한 담율이도 그 때는 무서워서 제대로 구경도 못했었던 기억이..ㅎㅎ

좀 더 커서.. 공룡사랑도 더 커져서 한 번 더 다녀왔었던 '미호'~

이번엔 즐겁고 신나게 관람 완료~ㅎㅎ

 

 

 

#10.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 오션월드

사람이 많은 성수기 시즌을 피해서 로우시즌인 6월초에 오션월드를 다녀왔다.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았었다..ㅎㅎ

담율이는 열이 조금 나서 함께 오션월드에는 가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하자규..ㅎㅎ

 

 

 

#11. 하남 아쿠아필드 워터파크

집에서 가까운 곳이라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전혀 무리가 없는 하남 아쿠아필드~

삼남매 가족들 모두 출동하여 다녀왔음..ㅎㅎ

 

 

 

#12. 어린이뮤지컬 <우리아빠가 최고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주기적으로 하는 어린이 뮤지컬~ 이 달에는 "우리아빠가 최고야"라는 공연이 있었다.

제목부터 괜히 아빠들이 주눅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다..ㅋㅋㅋ

부족함이 많지만.. 그래도 최고의 아빠가 되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더 신나게 보내야겠다는 교훈을 남긴 공연.. 잘 봤음..^^

 

 

 

 

#13. 담율이 태어난지 천일이 되는 날

아진이가 태어난 천일째 되는 날에도 이곳에서 저녁식사를 했었는데.. 담율이는 안하자니 괜히 부모마음 불편함..ㅋㅋ

그래서 담율이도 간소하게 천일 기념 외식을 하러 스테이지28에 다녀왔다~

 

 

 

#14. 한강광나루수영장

가격도 싸고 놀기 좋아서 여름만 되면 자주 찾아가는 한강수영장..ㅎㅎ

 

 

 

#15. 포천 산골유원지 계곡

누나네가 다녀와본 뒤 적극추천 후 함께 다시 찾은 포천의 계곡.. 수영장과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는 곳~

 

 

 

#16. 또 한강광나루수영장

아이들에게 여름엔 물놀이가 진리..ㅋㅋㅋㅋ

 

 

 

#17. 유명산 근교 계곡

종종 놀러가는 오즈펜션 근처에 있는 계곡~

물이 무릎 정도 밖에 오지 않았지만.. 그보다 물이 너무 차가웠던..ㅎㅎ

 

 

 

#18. 미사리 조정경기장

유진이네와 함께 놀러간 미사리 조정경기장~

이 날 몸이 너무 피곤해서 나는 함께하지 못했...(미안하구나..ㅠㅠ)

(애들이랑 놀아주느라 고생하신 유진아빠께 감사~^^)

 

 

 

#19. 용평리조트 & 피크아일랜드

누나네와 영훈형네가 함께 한 강원도 평창의 용평리조트 내 워터파크~

 

 

 

#20. 담율&아빠 둘만의 데이트

아진이와 엄마가 어딜 가는 바람에 담율이와 아빠만 남게되어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담율이가 좋아하는걸 해줘야겠다 싶어서..

결국 키즈카페에서 한참을 놀고 난 후 찜질방에 다녀옴..ㅋㅋㅋ

 

 

 

#21. 아진 외숙모 드레스 투어

처남댁의 드레스투어~ 처남댁이 아진엄마에게 드레스투어를 함께 가자고 하여 아진이도 함께 다녀옴~

아담남매가 화동을 하기로 하여 아진이도 덩달아 드레스를 입어봄..ㅋㅋ

 

 

 

#22.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영훈이형네와 함께 한 3박5일의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4일동안 물놀이는 원없이 한듯.. (But, 아이들에게는 고작 4일의 물놀이였던듯..ㅋㅋㅋ)

 

 

 

#23. 아담남매 커플 촬영

담율이도 어느 덧 만3세가 다되어가던 때.. 아진이와 담율이의 남매 커플촬영을 했었다.

울 이뿌니들 예쁜 사진 득템한 날..ㅎㅎ

 

 

 

#24. 찜질방

누나와 함께 아이들을 데리고 찜질방에 다녀왔던 날~

뜨겁지 않은 따뜻한 찜질방에 들어가서 누워있는 울 어린이들..ㅋㅋㅋ

 

 

 

#25. 처남 결혼식

이 날의 화동이었던 아진이와 담율이~

아담남매 예쁘게 차려입고~ 아진이는 신부대기실을 차지하고..ㅋㅋㅋ 담율이는 잔디정원을 뛰놀음..ㅎㅎ

첫 화동 데뷔 무탈하게 완료~~

 

 

 

#26. 비발디파크

아담남매 엄마의 친구들 모임~

가을날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던 비발디파크에서의 즐거웠던 시간이었던 듯~

 

 

 

#27. 어린이뮤지컬 관람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뮤지컬 '고양이캣'을 관람했던 날~

출연배우들과도 한 컷 예쁘게 찍은 담율이..^^

 

 

이외에도 다녀왔던 곳들이 더 많기는 하지만..

1년 52주 동안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대략 30회가 넘는 외출을 했던 모양이다..ㅎㅎ

 

워낙 놀러 다디는 것 자체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라고 해두자..ㅋㅋㅋ

지난 1년 행복했고, 앞으로의 1년은 더욱 행복하자..^^